질의응답

예수님을 배신했던 사람들은 모두 지옥에 갔을까요?

질문


예수님을 배신했던 사람들은 모두 지옥에 갔을까요?




답변


 예수님은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의 죄를 위해 돌아가셨습니다. 이에 대한 성경 말씀은 아주 많습니다. 


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가로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요한복음 1:29)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디모데전서 2:4)


그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 제물이니 우리만 위할 뿐 아니요 온 세상의 죄를 위하심이라 (요한일서 2:2)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차별이 없음이라 한 주께서 모든 사람의 주가 되사 저를 부르는 모든 사람에게 부요하시도다/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로마서 10:12-13)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한복음 3:16)


 이 세상의 어떤 사람도 이 말씀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또한, 예수님은 자신을 십자가에 못 박은 사람들일지라도, 그들을 위해서도 기도하셨습니다.  


해골이라 하는 곳에 이르러 거기서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고 두 행악자도 그렇게 하니 하나는 우편에, 하나는 좌편에 있더라/ 이에 예수께서 가라사대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 하시더라 저희가 그의 옷을 나눠 제비 뽑을쌔 (누가복음 23:33-34)


  예수님은 이렇게 누구나 구원을 받기 바라시고, 그것을 위해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지만, 이것을 스스로 거부하는 사람들은 결국 멸망의 길을 가게 되는 것입니다. 




 가룟 유다가 예수님을 배신한 것처럼 베드로도 예수님을 배신했지만, 둘의 결과는 완전히 다르게 되었습니다. 유다는 양심의 가책을 이기지 못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음으로써 스스로 멸망의 길을 택했습니다. 반면 베드로도 심한 양심의 고통이 있었지만, 예수님이 하신 말씀인 “돌이킨 후에 네 형제를 굳게 하라”(누가복음 22:32 참조)라는 말씀대로 기다린 후에, 성령을 받게 된 것입니다. 

 사도 바울도 처음에는 복음을 전하는 사람들을 죽음에 이르게 하는 일에 뜻을 함께했었지만, 돌이킨 후에는 복음을 전하는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은 지금 세상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죄를 위해서도 피를 흘리셨습니다. 다만 이것을 스스로 무시하고 거부하는 사람들이 유다와 같은 길을 걷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