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응답

성경은 누가 썼나요?

질문


성경은 누가 썼나요?




답변


성경은 약 BC 1500~AD 100년에 걸쳐 총 1600여 년 동안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약 40명의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기록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니라” (베드로후서 1:21)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디모데후서 3:16)

위 구절들을 통해 성경은 사람이 지은 책이 아닌, 성령의 감동하심으로 기록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성경을 기록한 이는 사람이지만, 그 내용을 일러준 분은 하나님이신 것입니다.



구약성경에는 "여호와께서 말씀하시기를", "여호와께서 내게 일러 가라사대"라는 말이 수없이 나옵니다. 이를 통해서도 선지자들이 자기 의견을 말한 것이 아니고, 하나님이 일러주신 대로 또는 깨닫게 해주신 대로 성경을 기록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요한복음 14:26)

신약성경은 성령이 이 세상에 강림한 이후, 성령의 가르치심과 생각나게 하심을 따라 예수님의 제자들에 의해 기록되었습니다.



이러한 성경은 모든 시대와 계층에 적용되는 내용으로, 미래까지 적어 놓은 역사 책이고, 인류 역사에 지대한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